프랑스식 당근샐러드 "당근라페" 30분만에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재료/채소

프랑스식 당근샐러드 "당근라페" 30분만에 만들기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고,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당근라페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당근라페는 불어로 carottes râpées 으로 당근(carotte)과 강판에 간, 채썬이라는 뜻의 라페(râpe)가합쳐진 뜻이다.

어원처럼 당근을 강판에 갈면 요리의 50%가 끝나는 매우 쉬운 요리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당근의 효능부터 알아보면, 

 

당근의 효능은?

-섬유질, 베타카로틴, 비타민C가 풍부해서 섭취하면 비타민A로 변환되어 피부와 시력을 보호한다.

-활성산소의 체내 세포 손상을 막고, 발암물질과 독성물질을 무력화해서 면역력을 키워준다.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서 암, 심장병을 예방한다. 

-베타카로틴은 지용성이라서 약간의 오일과 함께 섭취할 경우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으므로 당근라페는 최고의 조합이다.

 

프랑스인들은 이렇게 영양이 풍부한 당근을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 프랑스에 가면 카페나 비스트로 메뉴판에서 이 당근라페 메뉴를 자주 볼 수 있다. 슈퍼마켓에서도 용기에 포장해서 많이 팔고 있어서 프랑스에선 쉽게 즐길 수 있는 국민 샐러드라고 할 수 있다. 

 

그럼 이제 당근라페를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준비물: 당근, 올리브유,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금, 후추, 레몬즙, 설탕

 

당근라페 준비물

 

1. 씻은 당근은 당근을 채썰어서 준비해 놓는다. 

 

채 썬 당근

 

2. 채썰은 당근은 10-15분 정도 소금에 절여서 숨을 죽이는데, 조금 더 꼬들꼬들한 식감을 위해서다. 

 

채썬 당근을 소금에 절인다

 

3. 소금에 한번 절인 당근은 물기를 짜면 이렇게 부피가 줄어든다.  

 

 

4. 볼에 올리브유 3큰술, 레몬즙 2큰술, 홀그레인 머스타드 1큰술, 설탕 1큰술, 후추가루 약간 넣고 섞어준다. 

 

당근라페 소스

 

5. 소스를 채 썬 당근에 넣고 잘 버무려준다.

 

소스를 버무린 당근라페

 

 

6. 소스를 버무린 당근라페는 유리병에 담아서 냉장고에서 2-3시간 숙성시킨 후에 먹으면 되나, 앞전에 소금으로 절인 당근라페는 바로 먹어도 무방하다!

 

당근라페는 유리병에 잘 담아서 냉장보관하세요.

 

 

당근라페는 냉장보관하고 가능하면 빨리 먹는 편이 좋다. 

 

식빵 위에 당근라페🥕를 올리고, 삶은 달걀🥚을 슬라이스 썰어서 올려서 간단하게 영양가 있는 간식을 만들었다. 

 

누구나 쉽게 30분만에 만들 수 있는 간단한 프랑스식 당근샐러드 "당근라페" 레시피! 다음번엔 다양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겠다.🥰

 

집에 요리하다가 남은 양배추 몇장도 당근라페 소스에 버무려져서 들어갔는데, 양배추도 이렇게 먹을만 했다.😂

 

 

 

▼다이어트할 때 추천하는 0칼로리 소스들▼

 

https://starlike.tistory.com/12

 

다이어트 할때 먹어도 되는 0칼로리 소스 추천

나는 맛없는 음식을 먹을때 한마디로 "맛있네!"라고 평한다. '무(無) 맛'도 '맛'이니까.  그러나 미각을 가진 동물인 이상 '무 맛'을 느끼고 싶지는 않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 다이어트를

starlike.tistory.com

 

반응형

'재료 > 채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전자피로 노오븐 빵 만드는 방법  (0) 2021.02.23